“양배추의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했습니다” 조리시간을 최소화한 간단하게 무쳐먹는 건강식 양배추 무침

속이 잘 부대끼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분, 또 위가 쓰린분에게 정말 좋은 양배추. 대부분은 볶아드실텐데요. 오늘은 아주 간단하고 맛있게 양배추를 무쳐먹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볶아서 익히는 것이 아니라 찌기 때문에 영양성분도 더 보존된다고 합니다. 더운 여름 간단하게 반찬 만들어 맛있고 건강하게 즐겨보세요.

출처-엄마의손맛

양배추 1/4통을 준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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잎을 하나하나 떼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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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먹기 좋게 2-3센치 정도로 잘라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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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른 양배추는 물에 담가주세요. 

양배추에는 농약을 많이 사용한다는 공포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겉잎 한두장에만 묻어있을 뿐더러 농약은 대부분 수용성으로 물에 5분 정도 담근 후 헹구면 농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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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척이 끝난 양배추를 가지고 이제 초간단 요리를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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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 웍에 양배추를 모두 넣고 요리술(맛술)을 3숫갈 넣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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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뚜껑을 덮은 후 살짝 쪄줍니다. 오래 찌면 식감이 흐물해지기 때문에 숨이 죽을 정도로만 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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쪽파 5개를 송송 썰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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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를 제거한 홍고추 한개를 다져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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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배추기 다 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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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반에 찐 양배추를 올리고 손으로 양배추 물기를 꼭 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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쪽파와 다진 홍고추를 넣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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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간장 1숫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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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젓1숫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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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진마늘 1숫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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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기름 2숫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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빻은 깨 1숫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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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으로 무쳐준 후 간을 보고 부족하면 소금으로 살짝 간을 맞추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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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운 여름 불의 사용을 최소화한 건강 반찬 양배추 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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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삼하고 고소해 끝도 없이 들어가는 양배추 무침으로 오늘 가족과 맛있는 식사하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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