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을 떠나 자기관리에 관해서는 정말 제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가수 박진영인데요, 박진영이 집사부일체 등의 방송에서 밝힌 본인의 건강 관리 방법 중 하나가 아침 올리브유 한술이라고 밝혀서 당시에 엄청 화제가 되었었죠.
아래 사진만 봐도 올리브유의 효과는 체중 감량 … 심장 질환 감소 …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 고혈압 수치 감소 … 관절염 개선 … 당뇨병 관리 … 골다공증 예방 … 암 예방 등 입이 아플 정도 입니다.
올리브유 섭취 방법
하루 최대 2큰술이 올리브유 섭취의 적당량으로, 올리브유 역시 기름이기 때문에 과복용할 경우 살이 찝니다.
올리브유를 추가적으로 먹는다고 해서 건강해지고, 살이 빠지는 것이 아니라 다른 기름 섭취를 줄이고 그 대신에 올리브유를 드셔야 아래의 온전한 올리브유의 효과를 몸으로 느끼실 수 있는 점 주의 바랍니다.
그리고 올리브유는 그리스식으로 드실 때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그릭 샐러드는 아주 간단합니다. 페타치즈, 오이, 토마토, 파프리카, 양파, 올리브 중 어떤 재료든 있는 것을 먹기 좋게 자르고 올리브유와 레몬 드레싱을 끼얹으면 되는데요, 이 음식이 올리브유와 시너지를 낸다고 하네요.
올리브유 효능 – 항산화 효과
올리브유에는 올러유러핀이라고 하는 성분이 있는데 노화를 늦추고 질병을 막아줍니다. 또 항산화제로 정평이 난 비타민E가 풍부해 면역기능 증진과 암을 초래하는 물질을 희석시킵니다.
올리브유 효능 – 암 예방 효과
올리브유 효능 – 면역력 증진
서양 의학의 선구자 히포크라테스는 올리브오일을 위대한 항생치료제라고 부른바 있으며 항균 및 항바이러스 작용에 탁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부에서 유입된 각종 바이러스와 병원균 그리고 이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줍니다.
올리브유 효능 – 심혈관 질환 예방
올리브유에 풍부한 올러유퍼핀과 비타민E 등의 강력한 항산화물질에 의해 심장병을 포함한 각종 병을 예방하며 혈전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또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HDL 콜레스테롤(좋은 콜레스테롤) 증가시킵니다. 여러 심혈관질환의 발생 위험을 감소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올리브유 효능 – 위장 건강
올리브유는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돕는 것은 물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의 억제에 도움을 줘 위 관련 질환을 예방합니다.
박진영의 건강비법 하루 2큰술의 올리브유 섭취로 신체나이 줄이기에 도전해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