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처럼 고온다습한 여름, 거기다 일교차까지 심한 날씨까지 곰팡이 피기 정말 좋은 환경이죠. 거기다 페인트가 아닌 벽지를 사용하는 집이 많아서 아무리 신경을 써도 곰팡이가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도배 한번 하려면 돈도 장난아니게 들고 시간도 내야하고 참 골치가 아프죠.
매직청소TV에서 벽지에 핀 곰팡이를 10분만에 제거하는 꿀팁을 알려주셔서 도배 때문에 막막하신 분들에게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곰팡이 제거 준비물
벽지 곰팡이 제거에 필요한 것은 락스, 두루마리 화장지, 고무장갑, 페인트붓입니다. 추가적으로 에탄올이 있으면 좋습니다.
벽지 곰팡이 제거 방법
양동이나 물통에 락스와 깨끗한 물을 분리해서 담아주세요.
붓을 락스에 담가 적신 후 떨어지지 않도록 털어내주세요
락스가 묻은 붓으로 벽지 위를 터치해주세요. 3번 반복해줍니다. 이 방법은 실크나 합지 벽지 모두에 사용가능합니다.
습기에 휴지를 잘 붙습니다. 만약 붙지 않는다면 위에 물을 묻혀 더 접착력을 높여주세요.
휴지 위에 2차로 락스를 발라줍니다. 전체적으로 발라졌다면 5분~10분 기다려주세요.
보다 자세한 안내와 영상이 필요하다면 위의 유투브 영상을 보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세요.
벽지 곰팡이 제거 결과
아래 사진을 보면 아시듯, 정말 심각한 상태의 곰팡이였음에도 불구하고 단 10분만에 곰팡이가 정말 깨끗하게 제거되었습니다.
물론 도배를 한 새 벽지만 못하지만, 눈에 거슬리는 지저분한 느낌은 싹 사라졌네요.
붉은기는 곰팡이가 너무 오래되면 생기는 것으로 락스로는 없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거가 완료된 후 한시간이 지나면 더욱 깨끗한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하고, 이 때 에탄올을 스프레이에 넣어 한번씩 뿌려주면 소독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어느 때보다 허리띠를 졸아라 하는 이 때에, 눈에 거슬리는 곰팡이를 5천원 돈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신박한 곰팡이 제거 방법입니다. 보통 가정집에는 위보다 덜 심한 곰팡이일테니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추천글
✅“확실한 효과 보장합니다” 집에 있는 재료로 김치통에 오래 묵은 김치 냄새까지 싹 없애주는 방법
✅“이렇게 붙이지 않으면 단열 효과가 떨어집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단열제 뽁뽁이 에어캡 제대로 붙이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