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깨끗하게 사용을 하더라도, 우리나라 음식 특성상 장 종류가 많고 마늘 사용 빈도가 높아 냉장고 냄새 관리가 참 어렵습니다.
자주 청소하기 힘든 냉장고, 하지만 하루에도 수십번을 열고 닫고 사용하는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서 고민인 분들에게 간단하고 냉장고 자리차지도 하지 않는 꿀팁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냉장고 냄새 제거방법
1. 레몬이나 귤껍질 등을 이용하는 방법
과일이라 냉장고 가득 퍼지는 향기가 좋지만 자주 갈아줘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식초와 물을 1:1로 섞어 청소하는 방법
부지런한 분들이라면 이렇게 청소하는 방법이 가장 깔끔하겠지만, 저는 부지런한 주부가 아니라 패스하겠습니다.
✅“손과 얼굴에 묻는 수박 자르기 그만” 깨끗하고 예쁘게 손님상에 올려도 손색없이 수박 자르는 방법
3. 휴지를 이용하는 방법
가장 간단하고 현실적으로 바로 냉장고에 넣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휴지를 냉장고에 넣는다고 과연 냄새가 사라질까요? 차근차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루마리 휴지 4칸을 뜯어줍니다.
중앙에 조심스럽게 베이킹 소다를 부어주세요.
양쪽을 한 번씩 접어주세요.
양쪽을 접었으면 베이킹소다가 쏟아지지 않게 아래, 위쪽도 접어줍니다.
이 휴지를 조심스럽게 딱지 모양으로 만들어 접어줍니다.
이렇게 휴지 안에 베이킹소다를 넣어 딱지모양으로 접어 냉장고에 넣어 주시면 오랫동안 냄새제거 효과를 볼 수 있고, 냉장고에 부피차지도 하지않고 버릴때도 간편하다는 장점밖에 없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다쓴 마스크에 베이킹소다를 넣어 냉장고에 넣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냉장고 냄새 관리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택해서 바로 실천해보세요. 간단하지만 너무나 유용한 생활꿀팁 더 자주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고있으면 좋은 생활꿀팁 더보기
✅“시든 채소가 금세 싱싱하게 살아납니다” 생생정보통에서 소개하는 50도 시든 채소 세척법
✅“이제 남은 소주는 세탁실에 두세요” 세탁기에 소주를 넣으면 혼자서도 쉽게 세탁기 청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