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과 찌꺼지, 비누거품까지 싱크대 하수구는 물때는 물론 곰팡이, 그리고 냄새까지 참 관리가 어렵습니다. 설거지를 할 때마다 정리를 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그렇게 부지런하지 않다면 어느새 쌓여있는 때들을 만나실텐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거품폭탄을 만들어 구석구석 시원하게 싱크대 배수구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냥 매번 닦기만 하면 겉으로 보기에는 깔끔하지만 구석구석 쌓여있는 때들과 배수로는 손이 닿지 않아 배수구 청소 관리를 소홀하게 됩니다.
제일 먼저 비닐봉지에 티슈를 넣어 구멍을 막아줍니다. 구멍의 크기보다 크게 해서 물에 쓸려 내려가지 않도록 구멍을 막아줍니다.
과탄산소다를 쓰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을 하시고 창문을 열어 환기가 가능한 상태에서 청소합니다.
과탄산소다를 쓸 때 다른 세제를 섞어쓰게 되면 알칼리성이 약해져 세정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위에서 콜라를 사용한 것은 다른 세제를 섞지말라는 의미이고 물만 끓여주시면 됩니다.
구멍을 막았기 때문에 배수구 청소에는 과탄산소다는 종이컵 한 컵으로 충분합니다. 골고루 뿌려주세요.
과탄산소다 위에 끓인 물을 1/2 붓고 1분간 기다려줍니다.
거품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남은 끓인 물을 또 부어줍니다.
거품이 넘쳐나기 시작하면 비닐봉지로 거품을 막아줍니다. 시원하게 거품세제로 싱크대배수구가 청소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구멍을 막아놓았던 봉지들을 제거하고 수세미로 간단하게 닦아줍니다.
과탄산소다 거품으로 때가 불려져 나왔기 때문에 힘 들이지 않고 청소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흐르는 물로 개운하게 씻어주면 끝입니다. 보는 제가 다 속이 시원하네요.
저희집 싱크대도 오래간만에 깨끗하게 만들어줘야겠어요.